본문 바로가기
부수입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 12월 한달 수익 인증

by 긍정회로의 힘 2021. 1.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뜰살뜰 재테크 주부입니다!

 

 

 

 

 

 

오늘은 저의 블로그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3개월 정도 되었고,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1개월 가까이 되어 가고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3개월 바짝해서 

일 방문자 수가 하루 500-800정도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어요.

 

처음에는 방문자수 100명 채우기도 너무 힘이 들어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어요.

 

하지만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을 3개월 가량 하니

검색어도 상위권에 뜨고 하루 방문자 수도 늘기 시작하더라고요.

 

검색어가 상위권에 노출되면서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는 꾸준하게 상승하기 시작했고,

애드포스트 승인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티스토리의 애드센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블로그 방문자가

글을 읽다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수입이 발생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 승인 받기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아요.

 

네이버 블로그 개설일이 90일 이상 되어야 하며

포스팅 갯수도 50개 정도는 있어야 하고

평균 방문자수가 100명 정도 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어요.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더 쉬울 수도 있겠네요~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만큼 힘들지는 않았거든요!!

(저는 아직도 애드센스는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어요,,, 흑흑)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매일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을 하면 대부분 애드포스트 승인이 나더라고요.

 

만약 티스토리만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네이버 블로그에도 도전해보세요!!

 

 

 

애드포스트 수익 

 

 

 

 

 

 

 

 

 

저는 12월 2일에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어요.

그래서 정확히 말하면 한달에서 하루 빠진 수익 인증이 되겠네요~

 

사실 블로그를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엄청 들떠있었어요~

그리고 과연 얼마 만큼의 수익이 나는지도 무척 궁금했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승인을 받고 제일 첫날 받은 금액은 11,354원이었어요.

초보 블로거에게는 정말 과분한 금액이었죠.

 

이렇게 첫날 들어온 수입을 보고 김칫국부터 마시기 시작했어요.

하루에 만원만 들어와도 한달이면 30만원이니까

굉장히 큰 부수입이 생긴다고 착각했어요.

 

 

정말 하룻밤의 꿈이었죠.

다음날 애드포스트 수익은 놀랍게도 2,466원이었어요.

 

거의 바닥을 찍은 거나 다름없었어요.

정말 롤러코스터 타는 것 처럼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더라고요.

 

둘째날에 너무 큰 상심을 하고

"애드포스트로 돈 벌기는 물건너갔구나" 생각했어요.

"애드포스트로 돈 버는 사람들은 파워블로거들이나 할 수 있는거구나"

그렇게 생각했어요.

 

 

그런데 놀랍게도 셋째날에 12월의 최고 금액이 달성됐어요.

12월 4일에 12,125원의 수익이 발생했어요.

 

 

하지만 저는 알고 있었어요.

그 다음날 또 바닥을 찍게 될것이란 걸 말이예요.

아니나 다를까 다음날은 4,323원이 들어왔어요.

 

그래프에서도 알 수있듯이 애드포스트는 평균이란게 없었어요.

들쑥날쑥 도무지 수익을 예상할 수 가 없는 시스템이랍니다.

 

 

◆ 애드포스트 12월 한달 수익 인증

 

 

 

애드포스트 12월 수익

 

 

 

지금 보고계신 그래프는 1월 3일까지의 수익이 포함된 금액이예요.

 

12월 한달 수익은 정확하게 158,871원이었습니다.

저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한개 작성하는데 적어도 2-3시간을 투자하고 있어요.

솔직히 투자 시간 대비 정말 적은 금액일 수도 있어요.

하지만 지금 당장의 이익보다 나중을 위해서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꽤 괜찮은 재테크인것 같아요.

 

모두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생각만 하는 사람과 생각을 실제로 이행하는 사람은

분명 미래가 다를 것이라 생각해요.

 

저 또한 미래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지금은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라 생각해요.

 

앞으로 구독자가 얼마나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구독자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게

지금 당장의 목표입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