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록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었어요

by 긍정회로의 힘 2020. 12.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 삼겹살해서 먹은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밖에서 외식하기는 힘든데

삼겹살은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으면

집안에 연기도 가득차고

고기 냄새도 베고 기름까지 여기 저기 튀어서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저에게는

에어프라이어라는 신문물이있어요^^

 

 

맛있는 생삼겹살

 

준비물은 에어프라이어와 삼겹살만 있으면

금방 완성됩니다!!

 

 

 

저는 조금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시즈닝도 준비했어요.

 

스테이크 만들 때 쓰려고 산

시즈닝인데 삼겹살에 써도 맛이 있길래

오늘도 비장의 카드로 써볼게요^^

 

 

 

삼겹살을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넣으면

나중에 기름이 감당이 안돼요.

 

그래서 미리 기름종이를 깔고 시작을 했어요.

 

나중에 삼겹살에서 어마 어마한 기름이 빠져 나올 것이기 때문이죠!!

 

 

 

 

삼겹살을 기름 종이 위에 가지런히 놓은 다음

시즈닝을 적당히 뿌려 줍니다.

 

 

 

 

시즈닝이 너무 과하면 

돼지고기 맛이 하나도 안느껴지기 때문에

적적하게 잘 뿌려주는게 중요해요!!

 

 

 

 

 

저는 일부러 한쪽면에만 시즈닝을 뿌렸어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를 열어줍니다.

 

 

 

 

미리 기름종이를 깔고

작업을 했기 때문에

기름종이 채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줬어요.

 

 

 

 

저희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사이즈가 커서

삼겹살 4줄은 2층으로 쌓지 않아도

거뜬히 들어가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먼저 1차로 200도에 20분 구웠어요.

각자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종이 다르기 때문에

꼭 이 시간을 지켜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경우에는 지난번에 해봤을 때

200도에 20분으로 1차 굽고

뒤집어서 200도에 20분 마저 구우니 노릇 노릇

맛있는 삼겹살이 완성되더라구요.

 

 

 

 

20분이 지나고 에어프라이어를 열었어요.

앞면이 노릇 노릇 잘 익었죠~

 

 

 

 

이제 삼겹살을 뒤집어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특성상 앞, 뒤 동시에 익힐 수는 없어요.

그래서 앞면 먼저 익혀주고 뒤집어서 뒷면을 익혀주는 겁니다.

 

 

 

 

 

 

그리고 다시 200도에 20분 구워줍니다.

 

 

 

 

 

 

 

 

쨘!! 드디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이 완성되었습니다!!

짝짝짝!!

 

꺼내고 나서도 지글 지글 끓고 있네요~

에어프라이어의 위력이 대단하네요^^

 

 

 

 

 

 

가위로 이쁘게 잘라서 접시에 담으면

끝입니다!!

 

 

 

 

집에 삼겹살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

기름이 튄 곳도 하나도 없어요.

 

그리고 고기 구울 때 나는 연기는

당연히 없지요!!

 

 

 

 

그런데 삼겹살만 먹으면 너무 느끼하잖아요!!

그래서 기름에 김치를 볶아주기로 했어요^^

 

 

 


 

<삼겹살 기름에 구운 김치 구워주기>

 

 

 

 

먼저 신김치를 준비해 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남아있는 돼지고기 기름을 부어줍니다.

 

 

 

 

이제 맛있게 달달 볶아만 주면 됩니다.

 

 

 

신김치와 돼지기름이 만나 아주 환상적인

볶음 김치가 완성 되어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본격적인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먹방>

 

 

 

 

 

단촐하지만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조합으로 

먹어보도록 할게요^^

 

 

 

 

간단하지만

금방 한상 푸짐하게 차려냈죠!!

 

 

 

 

잘 구워진 삼겹살 한번 보실래요~

얼마나 고소하고 담백한지 몰라요!!

 

이미 에어프라이어에서 기름을 다 빼고 나온 상태라

느끼하지 않아 좋더라구요^^

 

 

 

 

맛있는 쌈장에 콕 찍어 먹어볼게요^^

짭조름한 쌈장과 담백한 삼겹살의

환상의 조합이네요~

 

정말 밖에 나가서 먹는 삽겹살보다 맛있네요^^

 

 

 

 

삼겹살에 볶음 김치가 빠지면 섭섭하죠~

두툼한 삼겹살 한점에 볶음김치 크게 하나 얹어서 먹으면

게임 끝이죠!!

 

 

 

 

오늘은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이 해 먹어봤어요~

 

엄청 간단하지만

공들여서 만든 느낌이 충만하죠^^

 

남편도 사먹는 삼겹살보다

더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코로나때문에 밖에 나가서 외식을 잘 못하는 요즘,

이렇게 집에서 요리 해먹는 재미도 있네요~

 

어려울게 없으니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구이 해먹어 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