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수입

SK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요금제로 통신비 절약했어요

by 긍정회로의 힘 2021. 1.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알뜰살뜰 재테크 주부입니다!!

요즘 대부분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어요.

예전에는 KT, SK 텔레콤에서 약정 2년씩 걸어가면서 높은 요금제를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단말기를 개통하면서 할인을 받으려고
하다보니 의무적으로 약정을 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더이상 KT.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요.

저는 지금 SK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요.
알뜰폰을 사용한지 벌써 5년정도 된것같아요.

KT알뜬폰 2년쓰고 SK알뜰폰으로 넘어온지
3년쯤 된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5년동안 알뜰폰을 쓰면서
통신비를 절약했던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소개해보려 해요.

(참고로 광고 아니고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이 SK라 SK 알뜰폰으로 예를 드는 거예요.
KT나 LG 알뜰폰도 참고해보세요^^)

 

 

 

 

 




검색창에 SK 알뜰폰이라 치면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가능해요~!!

 

 

 

 

 

 

지금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네요!!

 

제가 KT나 SK텔레콤 쓸 때 요금제 55000원짜리

썼던 것 같은데 여기는 제일 저렴한게 2200원부터

시작이네요!!

 

▶SK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그럼 자세하게 SK알뜰폰 요금제 한번 살펴볼게요!!

 

 

SK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먼저 데이터를 많이 쓰시는 분들을 위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있어요!

 

저처럼 와이파이를 주로 쓰는 분들은

데이터를 적게 쓰니 해당사항이 없겠지만

데이터를 주로 쓰시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요금제 같아요!!

 

 

 

 

 

 

한달에 데이터 무제한 쓰는데 최저 19800원이면

괜찮은 것 같네요!!

 

많이 비싸도 45100원이면 기존 텔레콤에서 쓰던

요금제보다는 확실히 싸죠!!

 

 

▶ 알뜰형 가성비 2200원부터!!

 

 

 

 

그리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주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도 있어요!!

 

저는 대부분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문자나 전화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

한달에 2200원 하는 요금제를 써도

불편한게 없어요!!

 

요즘은 문자대신 카톡,

전화대신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을

사용하다 보니 휴대폰 요금을 

아낄 수가 있더라고요.

 

 

 

 

 

 

요즘 초등학생들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걸로

아는데 이 가성비 요금제가 정말 딱일듯 싶어요.

 

▶ 통화를 많이 하는 분들에겐!!

 

 

 

그리고

문자나 카톡보다 

전화를 더 많이 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한

통화 무제한 요금제도 있어요!!

 

 

 

한달에 8800원 정도만 내면 

휴대폰 요금 걱정없이

통화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요!

 

다양한 고객들이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요금제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제가 5년전에 알뜰폰에 입문할 때만 해도

이렇게 세세하게 나눠서 요금제를 만들어 

놓진 않았거든요.

 

그런데 알뜰폰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피드백을 받고 요금제 개편을 많이 한 것같아요.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

 

 

 

 

기존 사용하던 텔레콤 요금제보다

월등히 저렴해서 통신비 절약에 많은 도움을 받아요.

 

저는 지금 2200원에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니

거의 통신비가 나가지 않고 있어요.

 

그리고 통화 품질이나 인터넷 속도 또한

기존 텔레콤과 비교했을 때 손색이 없어요.

 

요즘 기술이 워낙 발달해서

통화나 인터넷이 안터지고 그런 일은

없을 듯 하네요.

 

알뜰폰에 대한 섭입견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알뜰폰 쓰면 통화품질이나 인터넷 속도가

많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는 것 같아요.

 

제가 직접 5년 사용해 본 결과

전혀 불편한 점을 느끼지 못했어요,.

 

 

 

 

 

그리고 카드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무제한 요금제 쓰시는 분들은

매월 17000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알뜰폰 단점

 

기존 KT나 SK텔레콤에서 주는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편의점 할인이나 베이커리 할인 등

텔레콤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 총평

통신비 절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알뜰폰을 적극 추천해요!

 

통화 품질 및 인터넷 속도 또한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자신에게 알맞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요금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다양화되어 예전보다 시스템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알뜰폰을 쓴지 5년이 되었지만

앞으로도 계속 알뜰폰만 쓸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