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기록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먹었어요

by 긍정회로의 힘 2021. 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알뜰살뜰 재테크 주부입니다.

 

 

오늘은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크로와상 냉동 생지로

빵을 만들어 봤어요~!!!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계속

구매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할인을 해서 한번 사봤어요^^

 

할인을 해서 50개 들어있는 냉동생지를

144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알뜰살뜰하게 잘 구입한 것 같아요!!

 

 

▶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이렇게 투명 비닐에 포장이 되어있어요~

저는 50개가 너무 많아서

친언니랑 반 나눴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빵을 만들어 볼게요!!

 

 

▶ 해동 및 발효

 

홈플러스 크로와상 냉동 생지는

바로 구워먹을 수 없어요.

 

 

냉동이 되어 있어

아주 딱딱한 상태예요~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그래서 실온에서 해동 및 발효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실온에서 2-3시간 정도

랩을 씌워 발효시켜 줬어요^^

 

랩을 씌우지 않으면 

수분이 날아갈 수 도 있다고 해서

씌워줬고 먼지 같은게

붙을 수도 있으니 방지 차원에서

씌웠답니다!!

 

 

▶ 부풀어 오른 크로와상 생지

 

실온에서 3시간 해동시킨 냉동 생지는

몰랑 몰랑해졌어요!!

 

 

확실히 냉동 상태일때 보다

발효가 돼서 그런지

사이즈가 커졌어요.

 

 

만져보니 몰랑 몰랑하게

잘 해동도 되었어요~

 

▶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종이 호일을 깔고

간격을 조금 띄우고

발효된 크로와상을 넣었어요.

 

 

간격을 띄워주는 이유는

빵이 부풀어 오르면서

사이즈가 커질것을 미리

대비하기 위함이예요~

 

 

생지에서 빵으로 변하는 과정에서

적어도 1.5배는 부풀어 오르기 때문이죠^^

 

만약 간격을 띄우지 않으면

빵끼리 달라 붙어 제대로

익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저는 200도에 15분 정도 구워주기로 했어요~

 

가정마다 에어프라이어의 종류도 다르고

온도도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꼭 저렇게 할 필요는 없어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에 따라 온도와 시간은

조금씩 조절하시기 바래요~

 

 

드디어 15분이 흘러 

에어프라이어를 열어봤어요~!!

 

떨리는 심정으로

살짝 열어보았더니

노릇 노릇 크로와상이

잘 구워진 것 같아요!!

 

 

 

 

와우~~

처음 구운 것 치고는

굉장히 색깔이 잘 나왔죠~~

 

 

정말 베이커리에서 갓 구운

빵처럼 아주 맛있는 빵냄새도 나네요!

 

 

사실 빵집에 가도

따끈 따끈한 빵을 먹기는 힘들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만 있으면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을 

먹을 수 있으니 좋네요~

(광고 아닙니다~ㅋㅋ)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빵

 

따끈 따끈한 크로와상 한번 먹어볼게요~

 

 

색깔 보이시나요~

엄청 노릇 노릇하죠~

 

냄새는 또 얼마나 좋다구요^^

 

 

완전 겉바속촉이예요~

겉에는 바삭바삭하고

안은 완전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이래서 사람들이

요즘 크로와상 생지 많이들

사가시나봐요~

 

크로플이 유행이라

와플기계에 구워먹는 것도

다음에 해 볼 생각이예요!!

 

 

 

바사삭 하면서 찢어지는

크로와상~!!

 

아주 잘 구워져서 

대만족했답니다!!

 

 

홈플러스 크로와상 생지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빵

 

맛있는 건 자세하게 

한번더 보시라고 동영상도 첨부했어요!!

 

다시 봐도 또 먹고 싶네요^^

 

코로나라 밖에 나가서 빵사먹기 힘들때

집에서 간편하게 홈베이킹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요리 초보 요린이들도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쉬우니

도전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포스팅도 유익하셨길 바래요~

 

이상 알뜰살뜰 재테크 주부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좋아요구독하기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